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천시, 과수 화상병 동계예찰 및 방제약제 무상지원: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포천시, 과수 화상병 동계예찰 및 방제약제 무상지원

이옥수 | 기사입력 2020/02/26 [19:46]

포천시, 과수 화상병 동계예찰 및 방제약제 무상지원

이옥수 | 입력 : 2020/02/26 [19:46]
[미디어타임즈] 포천시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인해 화상병 발생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수 화상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동계예찰을 실시하고 있다.

과수 화상병은 사과, 배 등에 치명적인 세균병으로 감염될 경우 사과, 배의 잎, 꽃줄기, 과실체 등이 마치 화상을 입은 것과 같이 검거나 붉게 마르는 증상을 나타난다. 비, 바람, 곤충, 새, 작업 도구 등 다양한 방법에 의해 감염될 수 있으며 전파속도가 빨라 국가검역병해충으로 관리되고 있다.

포천시는 농작업에 사용되는 전정가위 등 작업도구 소독을 위해 소독제(에틸알코올 70%)를 보급하였으며, 방제약제도 무상지원한다.

또한, 과수 화상병 예방을 위해 3회 방제를 실시할 예정이며, 1차 방제는 배 꽃눈 발아직전, 사과 신초 발아전에 살포하고, 2차 방제는 개화기 방제로 꽃 만개 후 5일, 3차 방제는 2차 방제 후 10일 후에 처리한다.

이경훈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과수 화상병 없는 청정 포천을 만들기 위해 정밀예찰과 방제를 통해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화상병이 의심되는 나무는 발견 즉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31-538-3817)로 신고하여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