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보건복지부, 슬기로운 병영생활! 노담(No 담배)! 제3기 국방 금연응원단(서포터즈) 모집

보건복지부·국방부, 군부대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응원단(서포터즈) 모집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7:49]

보건복지부, 슬기로운 병영생활! 노담(No 담배)! 제3기 국방 금연응원단(서포터즈) 모집

보건복지부·국방부, 군부대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응원단(서포터즈) 모집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2/05/12 [17:49]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보건복지부와 국방부는 군부대 내 흡연 예방 및 금연문화 확산을 위하여, ‘제3기 국방 금연응원단(서포터즈)’를 오는 5월 20일까지 모집하여, 6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역 장병 및 군무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대 내 금연실천을 지원하고, 금연환경을 조성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군인 금연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는 2020년부터 금연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군 금연서포터즈는 2020년 제1기 50개 팀, 188명을 시작으로 하여, 2021년 제2기 76개 팀, 309명이 부대 내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다.

‘제3기 국방 금연서포터즈’ 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현역 장병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총 130개 팀, 400명을 모집한다.

‘담배 연기 없는 부대 만들기’에 관심 있는 모든 현역 군인 및 군무원이 3인 이상 1팀을 구성하고, 팀 대표가 한국건강관리협회 ‘군 금연지원사업단’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1차 모집은 5월 9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간 금연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한다.

2차 모집은 7월에 시행하며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국방 금연서포터즈는 부대 내 흡연환경을 조사하고, 흡연 장병에게 금연 독려, 부대 내 금연성공자를 발굴·응원하기 등 다양한 금연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먼저 자체적으로 발대식을 개최하고, 담배의 유해성과 금연 필요성 등 주요 활동 내용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이후 본격적으로 국방 금연서포터즈들이 속한 부대 내 금연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부대 내 흡연구역 정비, 금연 게시판 꾸미기, 금연시도자 발굴 및 금연 독려, 금연성공 수기 작성 등 다양한 활동(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제3기 국방 금연서포터즈의 활동을 평가하여, 우수한 활동을 펼친 12개 팀(최우수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7팀)을 두 차례에 걸쳐 선정해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포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조신행 건강증진과장은 “국방 금연서포터즈는 장병들이 스스로 금연환경을 조성하고, 흡연자의  금연을 촉구하는 금연 선도자가 되어 부대 내 흡연율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건강관리협회 군 금연지원사업단 장국진 본부장은 “군 흡연율 감소를 위해 찾아가는 금연상담실(담배끊차!) 운영, 금연 교육 및 다양한 금연홍보·캠페인 등 더욱 활발하게 금연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국방부 배정원 보건정책과장은 “장병의 건강은 튼튼한 국방의 근간"이라며, "흡연 장병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실천하며, 비흡연 장병은 금연을 지속 유지할 수 있도록 군 내 건강한 금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제3기 국방 금연서포터즈’는 한국건강관리협회 누리집과 모집 포스터 QR코드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사항은 군 금연지원사업단 사무국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