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M영상기사]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준비위원회 구성: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M영상기사]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준비위원회 구성

-위원장 류석형(인천영어마을 원장), 부위원장 정의정(前 미래교육국장)

김광한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21:22]

[M영상기사]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준비위원회 구성

-위원장 류석형(인천영어마을 원장), 부위원장 정의정(前 미래교육국장)

김광한 기자 | 입력 : 2022/06/13 [21:22]

 

인천광역시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준비윈원회가 지난 13일 출범, 이날 오전 10시 30분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을 주관한 류석형(인천영어마을 원장) 위원장은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준비윈원회’는 도성훈 교육감선거 사무소에 설치돼 13일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47일간 일정으로 운영된다”며 “이번 2기 준비위원회는 ▲‘학생성공시대’ 도성훈 2기 체제(이하 2기)의 공약 추진 계획 수립 ▲2기 공약 추진에 부합한 정책방향, 조직‧인사, 예산 등의 수립 및 조정 ▲시민,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으로 2기 체제에 대한 지지와 신뢰 기반 조성위원 등 역할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이날부터 활동을 개시해 7월 10일 공약이행계획 시민보고회를 개최한 후 같은 달 29일 해단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에 따라‘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광역시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정책 전반에 대한 세부 계획은 시민보고회에서 발표된다.

 

■ 다음은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도성훈 교육감 제2기 준비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도성훈교육감 2기 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류석형 입니다.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께서는 과거로 회귀하는 경쟁 일변도의 퇴행 교육이 아닌, 미래로 나아가는 교육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세계를 품은 더 큰 인천교육으로 학생성공시대를 열 것을 약속한 도성훈 후보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오늘 출범한 ‘학생성공시대’ 준비위원회는 인수위원회 같은 대규모 외부 중심 조직이 아닌, 공약사업을 실제로 추진하는 교육청 조직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실무중심의 준비위원회 구성으로, 신속하면서도 학교현장에 더욱 가까운 현실적인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또한, 공약사업을 다듬고 만들기 전에 우리 준비위원회는 지난 4년을 철저하게 성찰하겠습니다.

 

많은 예산과 시간을 쏟아부었음에도 학교나 시민들로부터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사업은 없었는지, 있었다면 무엇이 부족했는지 꼭 돌아보겠습니다.

 

인천시민,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도성훈 2기 체제에 대한 지지와 신뢰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학생성공시대 준비위원회는 오늘 6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47일간 기획조정, 민주시민, 미래교육, 교육행정, 정책예산, 소통협력, 마을교육 등 7개 분과로 운영합니다.

 

위원장, 부위원장 그리고 기획조정분과를 제외한 6개 분과장에는 현 교육청 국,관,단장을 위촉했으며

외부위원 11명 등 총 19명이 ‘학생성공시대 준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도성훈교육감 2기 체제 신뢰 기반구축을 위한 정책방향, 조직·인사, 예산 등을 검토하여 ‘공약이행계획 시민보고회’등 세 차례의 보고를 거쳐 당선인 최종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항을 확정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선거기간 동안 많은 학부모님께서 과밀학급 문제 해결을 요청하셨습니다.

학교시설 개방과 통학환경에 대한 목소리도 높았습니다.

 

준비위원회에서는 이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상정하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찾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공동체의 힘을 모아, 최대한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물을

도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성훈 교육감께서는 선거기간 중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성공시대’를 열겠다고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렸습니다.

 

교육감의 머릿속은 온통 ‘학생성공시대’로 채워져 있습니다.

 

오늘 출범한 ‘학생성공시대 준비위원회’와 저의 마음가짐은 이렇습니다.

 

‘교육감성공시대’의 토대를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언제 다시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상황이 도래할지 모르고, 시대변화에 부응하며 미래교육을 준비해야 하는 이 시기, 준비된 교육감으로서 여러분들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준비위 구성 및 역할

 

위원장: 류석형(인천영어마을 원장)

부위원장: 정의정(미래교육국장), 기획조정분과장 겸임

 

분과명

분과장

역활

기획조정분과

정의정 부위원장

󰋯공약사업 배분

󰋯공약 이행 계획 총괄 조정

󰋯공약 우선 추진사항 선정 및 추경예산 규모 설정 등

민주시민분과

김응균 민주시민교육국장

󰋯민주시민교육국(산하 직속기관) 관련 공약 이행계획 수립조정

󰋯공약관련 TF팀 및 자문단 운영

󰋯기존 사업 정비

미래교육분과

이종원 미래교육국장

󰋯미래교육국 및 산하 직속기관 관련 공약 이행계획 수립조정

󰋯공약관련 TF팀 및 자문단 운영

교육행정분과

고동환 교육행정국장

󰋯교육행정국 및 산하 직속기관 관련 공약 이행계획 수립조정

󰋯공약관련 TF팀 및 자문단 운영

정책예산분과

이재규 정책기획조정관

󰋯정책기획조정관 관련 공약 이행계획 수립조정

󰋯공약이행계획 세부지표 및 예산 검토조정

󰋯공약이행계획 관련 연수추진

󰋯공약관련 TF팀 및 자문단 운영

소통협력분과

신영진 소통협력담당관

󰋯소통협력담당관 관련 공약 이행계획 수립조정

󰋯시민·교육공동체와의 소통 및 의견수렴 위한 각종 간담회 추진

󰋯시민보고회 추진

󰋯홍보 및 기자회견 추진

마을교육분과

조선미 마을교육지원단장

󰋯마을교육지원단 관련 공약 이행계획 수립조정

󰋯공약관련 TF팀 및 자문단 운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