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한다”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11:53]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한다”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2/09/23 [11:53]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9월 첫째주∼10월 첫째주 한달간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첫째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구간 “걷기&스탬프” 획득 챌린지, 둘째 9월 24일부터 28일까지 시민축제 홍보관 운영 및 관내 건설현장 근로자 대상 ‘자기 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실시, 셋째 10월 6일 동안구청 대회의실에서 한림대학교 가정의학과 백유진 교수를 초빙하여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시민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아무런 자각 증상이 없어도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이 정상 수치보다 높으면 생활습관 교정이나 약물 치료를 통해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혈관 3대 숫자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특히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시민축제에 관련 홍보관을 운영하고 관내 건설현장에 직접 찾아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꾸러미 및 교육 홍보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이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의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시민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을 갖고 관리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