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2022년 전라북도 문해교육 한마당 개최: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2022년 전라북도 문해교육 한마당 개최

‘한글을 알고, 마음을 쓰고, 세상을 만나다’

김형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2:22]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2022년 전라북도 문해교육 한마당 개최

‘한글을 알고, 마음을 쓰고, 세상을 만나다’

김형기 기자 | 입력 : 2022/09/27 [12:22]


[미디어타임즈=김형기 기자]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9월 문해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에 전북도청 공연장에서‘2022년 전라북도 문해교육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내 14개 시・군 문해교육기관 관계자 및 학습자 등 700여명이 참석예정인 가운데 기념식, 시화작품 수상식, 전시회, 학예 발표회,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도내 21개 문해교육기관에서 출품된 81개 작품 중 8개 작품은 9월 6일(화)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2022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 및 제11회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에서 글아름상(특별상) 3개(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상 2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상 1개), 글봄상(우수상) 2개(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 글꽃상(격려상) 3개(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 중 학예발표회는 도내 문해교육기관 중 14개팀 200여명이 참석하여 시 낭송, 연대시 낭독, 실버댄스, 시극, 합창, 생활체조 등 학습자들이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예정이며, 시화전 출품작 81개 작품은 2일간(29일 전북도청 공연장동 로비, 30일 전북도청 공연장) 작품 전시회도 열어 도민들에게 문해교육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이후에는 희망하는 시․군의 신청을 받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글, 수학, 영어 공부, 학습회의 등 문해교육 학습자의 일상, 현장체험으로 일일 아나운서 및 기자활동 모습, 학예발표회를 준비하는 모습을 제작한 UCC동영상 상영을 통해 학습자들의 공감과 함께 동기부여의 시간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김학권 진흥원장은“이제 문해교육은 단순히 문자를 활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수준을 넘어 시대와 교감하며 삶의 질을 높여 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바, 앞으로도 문해교육이 더 폭넓게 확산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이번 문해한마당이 도민의 축제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