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태호 2차관, 나이젤 아담스 영 국무상 통화: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이태호 2차관, 나이젤 아담스 영 국무상 통화

신정식 | 기사입력 2020/05/14 [08:05]

이태호 2차관, 나이젤 아담스 영 국무상 통화

신정식 | 입력 : 2020/05/14 [08:05]
[미디어타임즈]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13일 오후「나이젤 아담스 (Nigel Adams)」영국 아시아 담당 국무상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아담스 국무상은 영국내 코로나19 감염률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해외에서의 감염 유입을 막기 위해 모든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의무화 조치를 조만간 도입 예정임을 사전 설명하는 한편, 이와 유사한 정책을 이미 시행중인 한국측의 경험 청취를 희망했다.

이 차관은 우리나라는 개방성을 유지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면적 이동제한보다는 입국자 통제, 격리의무화, 동선 파악 등을 통해 보건상 목적을 달성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급박한 사업상 혹은 인도적 사유가 있는 국제여행자의 입국을 허용할 필요성을 강조함하였다.

또한, 이 차관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서는 양자 협력뿐만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협력도 긴요함을 강조하였고, 나이젤 국무상은 한국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국제협력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희망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