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남 마이스산업 책임질 예비 전문가 배출: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경남 마이스산업 책임질 예비 전문가 배출

경남관광재단‧경남대학교 공동 교육과정 운영, 지역대학생 28명 수료

편집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9:22]

경남 마이스산업 책임질 예비 전문가 배출

경남관광재단‧경남대학교 공동 교육과정 운영, 지역대학생 28명 수료

편집 기자 | 입력 : 2022/12/01 [19:22]


[미디어타임즈=편집 기자]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9월부터 12월까지 ‘마이스 전문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1일 28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28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성적이 우수한 최우수자‧우수자 시상과 팀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최우수팀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위 교육과정은 지역의 예비 마이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3년부터 추진하여 올해 10회째이다. 경남관광재단은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역 관광‧컨벤션 관련학과 운영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경남대학교 관광학부와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남대 관광학부 내 정규과목을 개설하여 경남대 관광학부 3~4학년을 대상으로 마이스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직 마이스 전문가 초청교육 △경남 유니크베뉴 연계 마이스 인프라 현장답사 △마이스 취업역량강화 모의면접 등 다채로운 교과 과정이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창현 학생은 “강의의 딱딱한 틀을 벗어나 우리 지역의 마이스 산업 현장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실제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 경남 유니크베뉴를 직접 방문하고 이를 주제로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마이스 산업을 쉽고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학생들이 많아 호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 관계자는 “한 학기 동안 교육과정에 성실히 참여해준 수료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사람과 사람이 모이면서 부가가치가 파생되는 마이스 산업의 핵심인 인적자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 마이스 전문 인력양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지역 대학생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경남 마이스 산업을 이끌 주역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마이스 시장에 대비해 지역 인력양성 사업뿐만 아니라 경남 마이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