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여주 여흥초등학교, 우리는 로봇으로 신나는 수업을 해요!

창의로봇교실 운영을 통한 AI 교육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2:01]

여주 여흥초등학교, 우리는 로봇으로 신나는 수업을 해요!

창의로봇교실 운영을 통한 AI 교육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2/12/05 [12:01]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여주 여흥초등학교는 '지금 여기와 내일 거기가 행복하고 평생 살아갈 힘을 쌓는 여흥 교육과정'을 교육 목표로 미래교육을 대비하여 창의로봇교실 학생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학생들이 로봇의 기본원리와 코딩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서 컴퓨터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AI 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이다.

여흥초 창의로봇교실 학생동아리 활동은‘생각하고·만들고·신나게 놀자’는 주제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전액 국고로 지원하는 교육사업으로 서원호(3학년 부장교사)의 공모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로봇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하여 춤추는 로봇 만들기, 선풍기 만들기, 모터와 각종 센서 등으로 실생활과 연관된 프로그램을 직접 구안하며 로봇을 만들고 작동해 보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학생들은 이러한 로봇 교육 활동을 통해 컴퓨팅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문제해결력 및 창의성 신장과 더 나아가 AI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

여흥초 이동하 학생은“내가 직접 프로그램으로 코딩하여 로봇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무척 신기했어요. 내가 로봇에게 말을 하면 로봇이 그 말을 알아듣는 것 같아서 기뻤어요. 좀 더 노력해서 생활에 도움 주는 로봇을 만들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