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울산교육청,‘중등 미래형 수업 체험 축제’개최

중등 연구학교, 온라인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성과 나눔

편집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17:14]

울산교육청,‘중등 미래형 수업 체험 축제’개최

중등 연구학교, 온라인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성과 나눔

편집 기자 | 입력 : 2022/12/07 [17:14]


[미디어타임즈=편집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박상진홀에서 중, 고 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자.신.만.만. 중등 미래형 수업 체험 축제’를 6일과 7일 양일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 연구학교, 프로젝트 수업, 온라인콘텐츠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우수사례 나눔과 수업체험 행사로 진행했다.

2022 중등 연구학교 운영 사례 나눔은 고교학점제, 생태환경교육, 맞춤형 직업 교육 등 11개교의 운영 사례 발표에 이어, 연구학교 운영관련 질의응답과 토의 등으로 진행하여 연구학교 운영 성과를 일반화하기 위한 실제적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올 한해 수업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프로젝트 수업과 초, 중, 고, 특수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한 온라인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는 교실 수업 속에서 스마트 기기 등을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수업 체험 활동은 온라인 상호학습지, 빅데이터 활용 코딩 수업과 메타버스 활용 수업 등 에듀테크를 기반의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수업 내용으로 구성하여, 연수를 들으며 직접 실습하며 따라하는 과정을 통해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시교육청은 1인 1 학습용 스마트 기기, 전자칠판,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의 학생주도적 학습환경을 조성하여, 학생의 미래역량을 개발하도록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오늘의 학생이 내일을 만들도록 도와야 한다”며, “학생의 잠재된 역량을 깨워주는 미래형 수업으로 미래책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