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충북도, ‘K-MICE 중심’ 청남대,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 !

국내외 다양한 MICE 관계자들의 뜨거운 이목 집중

편집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4:51]

충북도, ‘K-MICE 중심’ 청남대,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 !

국내외 다양한 MICE 관계자들의 뜨거운 이목 집중

편집 기자 | 입력 : 2023/11/16 [14:51]


[미디어타임즈=편집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코리아 유니크베뉴인 청남대가 11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한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박람회는 한국MICE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최초의 민간 주관 박람회이다.

올해 박람회는 ‘MICE, 다양성과 확장을 품은 미래로’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역관광공사, MICE 특화 여행사, 지자체, 해외 관광청 등 300여 기관이 참가한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마이스산업 전문 박람회로, 코리아 유니크베뉴로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참가하는 청남대는 박람회 기간동안 전문적인 비스니스 상담과 함께 청남대 마이스 유치 마케팅에 나선다.

박람회 개최 전 사전상담 매칭(PSA, Pre-Scheduled Appointment)에서도 청남대는 각국의 다양한 바이어들의 상담 요청이 끊이지 않았으며, 박람회 참가 첫날인 16일에도 청남대 홍보 부스에는 각국의 바이어들과 전문 MICE 업계 종사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청남대는 한국 유일의 대통령 테마 정원으로 최근 기존의 전시용 공간에서 벗어나 문화‧예술‧힐링을 모두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의 바람 속에서 마이스 분야 활성화를 위해 유니크베뉴TF팀을 구성하는 등 코리아 유니크베뉴로서 국제 마이스 산업에서 다양한 마이스 유치를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기 청남대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고유의 마이스 시설을 꼽는다면 단연 청남대”라며 “한국 최대 마이스 엑스포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산업에서의 청남대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물론, 충북의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