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광양읍,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선방안’ 우수제안 8건 선정

전국에서 93건 접수,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 드러나

이기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5:14]

광양읍,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선방안’ 우수제안 8건 선정

전국에서 93건 접수,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 드러나

이기현 기자 | 입력 : 2024/06/10 [15:14]


[미디어타임즈=이기현 기자] 광양시 광양읍은 시민 맞춤형 관광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한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선방안 공모전의 우수제안 선정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광양시 대표축제 중 하나인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시민 맞춤형·참여형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축제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0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93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실무 심사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노력상 3건 등 총 8건이 최종 선정됐다.

우수제안으로 숯불구이의 전통적 매력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광양 숯불-세대 연결 축제’와 광양 숯불구이축제가 시작된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민의 참여도를 높인 축제 프로그램을 구성 제안한 ‘통통 광양 숯불구이 축제’가 선정됐다.

또, 시 대표 캐릭터인 매돌이를 활용한 라이브스케치북 전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시한 광양 사거리(볼거리, 할거리, 살거리, 먹러기) 스탬프 투어 등이 채택됐다.

선정된 우수제안자에게는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 10만원의 시상금을 지역사랑상품권카드로 지급됐다.

광양읍은 우수제안에 대해서 앞으로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추진위원회와 민간 전문가 등의 협의를 통해 제안 완성도를 높이고 축제 기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처음 실시한 공모전인데도 전국에서 다양한 제안들이 접수돼 전통숯불구이축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선정된 우수제안을 비롯해 모든 제안을 참고하여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쌓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