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전주시-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강한 경제 전주 발전 ‘한마음 한뜻’

우범기 전주시장, 4일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 가져

편집국 | 기사입력 2024/07/04 [15:32]

전주시-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강한 경제 전주 발전 ‘한마음 한뜻’

우범기 전주시장, 4일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 가져

편집국 | 입력 : 2024/07/04 [15:32]


[미디어타임즈=편집국] 전주시와 바이전주우수협의체가 강한 경제 전주 구현과 전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4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임원진들과 바이전주 사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바이전주 GOGO 페스티벌 기부금 전달, 협의회 활성화 방안 논의, 기타 애로사항 청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는 지난 4월 ‘바이전주 GOGO 페스티벌’의 수익금을 소외계층을 위한 각막 이식 수술비 등을 지원하는 (사)온누리안은행에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또 협의회 소속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시청 및 시 산하기관의 지역 생산제품 및 바이전주우수상품 우선구매 활성화, 바이전주우수상품 마케팅 및 판로확대 적극 지원을 시에 건의했다.

이에 우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기업활동을 하는 협의회 소속 대표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바이전주우수상품의 판로 개척과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이날 제시된 애로사항 등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전상문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장은 “전주시와 기업의 어려움 및 바이전주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감사하다”면서 “우리 회원사들도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고용 창출 및 제품 개발 등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지역경제의 원동력인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주시는 기업의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해 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무엇보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는 전주시로부터 품질이 우수하고 시장성과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해 우수상품을 인증받은 업체들로 구성된 단체로, 현재 38개사 52개 품목이 선정돼 바이전주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시는 이들 업체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올해 바이전주 브랜드 마케팅 및 판로확대 지원, 우수상품 홍보 간담회, 교육청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전시 상담회 등을 개최하여 바이전주 우수상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