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시, 축산용 미생물 공급으로 축산농가 호응 높아: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파주시, 축산용 미생물 공급으로 축산농가 호응 높아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유산균, 축분부숙용 미생물 보급

신정식 | 기사입력 2021/05/25 [10:52]

파주시, 축산용 미생물 공급으로 축산농가 호응 높아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유산균, 축분부숙용 미생물 보급

신정식 | 입력 : 2021/05/25 [10:52]
파주시청
파주시가 축산농업인을 대상으로 축산용 미생물 161톤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축산용 미생물은 가축 소화율 향상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데, 시는 5월 현재까지 유산균 112톤, 축분부숙용 미생물 49톤 총 161톤을 공급했다. 이는 2020년 5월 기준 157톤을 공급했던 것과 비교하면 약 3% 가량이 증가한 수치다.

가축분뇨 퇴비부숙도 검사가 의무화됨에 따라 축산농가에서는 축분퇴비 부숙이 중요하다. 축분부숙용 미생물을 축분과 혼합해 부숙시키면 발효기간이 단축되고 부숙기간 동안 발생하는 악취도 줄어든다. 또한 면역강화용 유산균을 사료와 혼합해 급여하거나 물과 함께 섞어 먹이면 면역력이 좋아져 가축 질병 발생이 감소하고 사료의 소화율도 개선돼 가축분의 악취가 줄어든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축산농업인의 사료비 및 각종 경영비 절감과 질병예방, 생산성 향상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와 안전한 축산물을 확보하기 위해 미생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축산용 미생물 보급일은 기존 미생물 보급일과 동일하며 월·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미생물 수령을 희망하는 축산농업인은 미생물을 담을 용기를 준비해 친환경 미생물배양실에 방문하면 된다. 공급량, 공급방법 등을 상담한 후 미생물을 수령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