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주시, 한우 우량암소 조기선발을 통한 고급육 생산기반 조성: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여주시, 한우 우량암소 조기선발을 통한 고급육 생산기반 조성

암소 육질 초음파 진단 및 유전정보 활용 기술을 통한 우량암소 선발

신정식 | 기사입력 2021/05/26 [11:00]

여주시, 한우 우량암소 조기선발을 통한 고급육 생산기반 조성

암소 육질 초음파 진단 및 유전정보 활용 기술을 통한 우량암소 선발

신정식 | 입력 : 2021/05/26 [11:00]
한우 우량암소 조기선발 기술보급 시범사업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서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협력을 통해 사업비 200백만원을 투입하여 ‘한우 우량암소 조기선발 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우 우량암소 조기선발 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암소 육질 초음파 진단 및 유전체 분석을 등을 통해 효율적인 개체선발 기술 투입으로 농가단위 암소 선발체계를 구축하고, 고급육 생산기반 단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기술보급과 배영주 주무관은 “초음파 진단을 통해 암소의 등심단면적, 등지방두께, 근내지방도(마블링)을 측정하여 도축시 우수한 등급을 받을 수 있는 암소를 선발하며 유전체 분석을 통해 향후 우수한 형질을 발현시킬 수 있는 암소를 조기에 선발하여 한우 농가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곤충산업팀은 2021년 초 정기 인사발령을 통해 업무 담당자의 변화가 있었다. 김상민 팀장을 비롯하여 배영주(축산담당), 이미혜(곤충담당), 임승정(미생물담당) 주무관으로 새롭게 팀원이 개편되었으며 담당 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기술보급과 김상민 팀장은 “앞으로도 축산분야의 새로운 신기술사업을 발굴하여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