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귀농·귀촌, 별이 빛나는 영천 어때요?”: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귀농·귀촌, 별이 빛나는 영천 어때요?”

배수남 | 기사입력 2021/06/11 [15:20]

“귀농·귀촌, 별이 빛나는 영천 어때요?”

배수남 | 입력 : 2021/06/11 [15:20]


귀농.JPG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신규 농업인(귀농·귀촌)을 대상으로 ‘2021 귀농귀촌 영농정착 기초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영천시 귀농·귀촌을 목적으로 한다면 지원 가능하다. 교육 신청 자격과 교육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1일 개강을 시작으로 30일까지 8일간 진행되는 이 교육은 총 40시간 과정이며, 관내 예비 귀농인 80명이 교육 대상자이다. 특히 귀농·귀촌 융자사업 신청 시 귀농귀촌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농촌 정착에 필요한 기본 교육 내용은 작목 선택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기초영농 이론과 지역주민들과의 마을 갈등관리 강의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은 전국의 다양한 우수한 인재들이 농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첫발을 내딛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c.go.kr/farm/)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