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메타버스 기반‘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로 큰 호응: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인천시교육청, 메타버스 기반‘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로 큰 호응

김광한 | 기사입력 2021/07/26 [15:26]

인천시교육청, 메타버스 기반‘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로 큰 호응

김광한 | 입력 : 2021/07/26 [15:26]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6일 메타버스 기반으로 ‘정보·컴퓨터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메타버스(Metaverse)'가 확산되면서 교사 대상 직무연수의 풍경도 바뀌고 있다. 특히 시범적인 메타버스 기반 연수를 통해 비대면 상황 속에서 실시간 화상 연수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가능성을 보여 주면서 신규교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점이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게더타운(gather.town)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강의실 및 소그룹 회의실 등을 꾸며 실제 연수공간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고 신규교사들은 가상공간 속에서 돌아다니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 기회가 없었던 동료 교사들을 자연스럽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었다.

특히 멘토링을 위한 private 소그룹 회의실을 통해 다른 참가자들의 간섭 없이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협업·소통 도구들을 통해 문제 해결방안을 찾아보기도 하였다.

김동호 창의인재과장은 “MZ세대인 신규교사들은 이번 메타버스 연수에 전혀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것을 볼 때 향후 학생들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도 보게 되었다”며 “인천시교육청은 「디지털교육도시 인천」의 비전 아래 메타버스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교육적 가치를 더하여 좀 더 창의적이고 인간미 넘치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