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진행: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인천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김광한 | 기사입력 2021/07/27 [11:13]

인천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김광한 | 입력 : 2021/07/27 [11:13]
인천 서구는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구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33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7월 28일 ‘여성친화도시 제도 이해와 구민참여단의 역할’이란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한다.

교육과정은 성인지 및 여성친화도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을 갖출 수 있는 기본교육과 구민참여단 활동 시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모니터링 등 심화 교육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구민참여단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구민참여단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전반에서 활동 가능한 지역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은 교육 수료 후, 구민참여단의 역할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발굴 및 정책 제안, 공공시설물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 제시, 구민 의견수렴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하며, 서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는 여성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2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구민이 함께 만드는 서구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구민참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교육, 워크숍, 간담회 등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