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 남동구, 맞춤형 통합심리지원 활성화: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인천광역시 남동구, 맞춤형 통합심리지원 활성화

코로나19 마음방역

김광한 | 기사입력 2021/08/02 [10:28]

인천광역시 남동구, 맞춤형 통합심리지원 활성화

코로나19 마음방역

김광한 | 입력 : 2021/08/02 [10:28]
인천광역시 남동구는 코로나19 등으로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는 구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심리지원을 활성화한다고 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초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을 구성한 이후 현재까지 불안, 우울 등을 호소한 약 1만5천 명의 구민에게 상담 및 정보를 제공했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앞으로도 확진자, 자가격리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정신상담과 온라인 캠페인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지난 달 ‘여행’을 테마로 진행된 상반기 정신건강 온라인 페스티벌 ‘TRIP on the KIT’에는 700여 명의 구민이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며,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받았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A씨(28)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만 있어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가족과 추억을 만들며 실제 여행을 떠난 것 같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싶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및 정신건강정보들로 구성된 온라인 캠페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