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시, 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 ‘생활체육 발전방안 논의’: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하남시, 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 ‘생활체육 발전방안 논의’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

신정식 | 기사입력 2021/09/09 [16:03]

하남시, 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 ‘생활체육 발전방안 논의’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

신정식 | 입력 : 2021/09/09 [16:03]
하남시, 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 ‘생활체육 발전방안 논의’
하남시는 지난 8일 하남시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체육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김상호 시장과 구본채 하남시 체육회장을 비롯해 각 종목별 협회장 15명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상호 시장의 공공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및 체육진흥 계획 설명에 이어, 올해 하반기 체육회 주요 사업계획 발표와 체육계 현안 공유, 건의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 시장은 하남시체육회의 법인화를 성공적으로 이루어 낸 구본채 체육회장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시장은 체육 인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수요 충족과 지역 균형 발전, 시민 접근성 등을 고려한 4개 권역별 공공 체육시설 확충 및 개선 계획을 밝혔다.

김 시장은 “종합운동장 수영장 증축을 포함해 풍산멀티스포츠센터, 파크골프장, 창우동 배드민턴장, 미사 실내체육관 등 전용 체육시설과 시민행복센터, 감일복합 커뮤니티센터, 위례복합시설 등 복합체육시설을 2025년 완료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장기적인 생활체육 진흥 발전을 위해 시민1인 1종목 생활체육 확대, 생활체육광장 시범운영 추진 등 타시군 생활체육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시 장애인, 어르신, 어린이 등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고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어진 회의에서 협회장들은 체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한편 미사지구 및 구도심 체육시설 부족 해결방안, 선동둔치 파크골프장 조성 추진현황, 교산지구 체육시설 확보 등 건의사항을 개진했다.

김 시장은 “하남시 체육활성화 및 공동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하남시체육회, 종목별협회장 및 하남시와 협업이 필요하다”며 “이 자리에서 건의해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시에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구본채 회장은 “체육회에서도 협회장들과 더욱 소통하고, 건의사항은 시와 면밀히 협의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