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 건 차관보, 중동지역 7개국 공관장 화상회의 개최: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김 건 차관보, 중동지역 7개국 공관장 화상회의 개최

신정식 | 기사입력 2020/05/14 [21:22]

김 건 차관보, 중동지역 7개국 공관장 화상회의 개최

신정식 | 입력 : 2020/05/14 [21:22]
[미디어타임즈] 외교부는 5.14.(화) 오후 5시 김 건 차관보 주재로 중동지역 7개국 주재 공관장들과 화상회의를 개최하여, 중동지역 내 코로나-19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외교 전망 및 대응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김 차관보는 우리 공관들이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위기 상황에서도 코로나-19 대응 관련 주재국과의 보건 협력 및 재외국민 귀국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을 평가하고, 코로나-19 사태로 변화된 국제사회의 외교 환경에 기민하게 대처해 나갈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특히, 중동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지속시 가중될 사회·경제적 불만이 역내 정세 불안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예의 주시하면서, 주재국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우리국민 보호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회의에 참석한 공관장들은 ▴중동 국가들의 코로나-19 현황 및 대응 조치,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우리국민 보호 방안, ▴코로나-19 이후 중동 정세 전망, ▴코로나-19 이후 중동 국가와의 외교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공관장들은 주재국들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방역시스템 구축 등 보건의료체계 강화 필요성을 그 어느 때보다 절감하는 것으로 보이는 만큼, 우리의 방역 성과를 외교적 자산으로 적극 활용하여 보건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번 화상 회의는 코로나-19에 따른 중동 현지 상황 및 각국의 대응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중동 지역과의 외교 강화 방안을 모색한바, 유용한 쌍방향 소통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