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의왕시, '2020년 의왕아카데미' 알찬 마무리: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의왕시, '2020년 의왕아카데미' 알찬 마무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따뜻한 소통의 장(場) 제공

신정식 | 기사입력 2020/12/03 [11:41]

의왕시, '2020년 의왕아카데미' 알찬 마무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따뜻한 소통의 장(場) 제공

신정식 | 입력 : 2020/12/03 [11:41]
의왕시는 '2020년 의왕아카데미'가 지난 달 26일 의왕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노래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주제로 한 이호섭 작곡가의 열정적인 명강연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당초 의왕아카데미는 평생학습관(구,여성회관) 공연장에서 대면과 온라인 방식으로 병행해 진행하려 했으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의왕시청 유튜브 채널에 접속한 시민들은“연일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증가세와 무관하게 심적 위축이나 불안감 없이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며 생중계되는 동안 시민들이 댓글로 이호섭 강사에 대한 감사와 열띤 호응을 보여줌으로써 쌍방향 소통이 이뤄졌다.

2020년 의왕아카데미는 10월 8일 김상근 교수의‘르네상스 창조경영’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11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매회 50~100명 이내로 사전신청을 받아 지정좌석제로 진행했다.

특히, 김상근 교수의‘르네상스 창조경영’, 김용택 시인의‘자연이 말하는 것을 받아쓰다’, 이호섭 작곡가의 강연은 유튜브 생중계를 병행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강연을 함께할 수 있었다.

의왕아카데미 강연에 참석한 내손동에 사는 한 시민은“어려운 시기에도 강연을 진행해줘서 고맙고, 신경 써서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모습에 안심이 되었다”며,“내년에도 알찬 강좌가 많이 개설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아카데미 강연은 마스크 제대로 쓰기 등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와 성숙한 시민의식 없이는 불가한 일이었다.”며,“내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 초청강연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생교육의 문턱을 낮추는 대중강좌로서 매해 절찬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345-2555) 또는 홈페이지(edu.uiw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