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양주시, 조안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 무단투기 싹쓰리 DAY’행사 실시: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조안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 무단투기 싹쓰리 DAY’행사 실시

‘시민의식 UP! 쓰레기 DOWN’

이옥수 | 기사입력 2021/03/16 [15:47]

남양주시, 조안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 무단투기 싹쓰리 DAY’행사 실시

‘시민의식 UP! 쓰레기 DOWN’

이옥수 | 입력 : 2021/03/16 [15:47]
새마을 무단투기 싹쓰리 DAY
남양주시 조안면은 16일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생활쓰레기 20% 감축을 위한 ‘새마을 무단투기 싹쓰리 DAY’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에서 대대적으로 진행 중인 ‘에코패밀리 무단투기 싹쓰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조안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에코로드로 지정된 삼봉리 쓰레기 집하장에 모여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최영수 조안면장을 비롯해 조안면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장 등 30여 명은 조안면 에코로드를 깨끗하게 청소하며, 에코로드 관리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지춘자 새마을부녀회장과 이종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에코패밀리가 주축이 돼 주민 스스로 애향심을 가지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밑바탕을 다질 수 있어서 기쁘고,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모여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큰 물결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최영수 조안면장은 “수려한 자연 환경을 간직한 조안면을 지켜 나가기 위해 에코패밀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해 시민의식 고취 및 쓰레기 DOWN을 목표로 매월 ‘새마을 무단 투기 싹쓰리 DAY’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