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지역 고등학교 94.4% 고교학점제 진행: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지역 고등학교 94.4% 고교학점제 진행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성남형 캠퍼스’운영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신정식 | 기사입력 2021/03/16 [16:04]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지역 고등학교 94.4% 고교학점제 진행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성남형 캠퍼스’운영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신정식 | 입력 : 2021/03/16 [16:04]
성남교육지원청
성남교육지원청은 매주 있는 중등전문직 전문적학습공동체 시간에 오픈 강좌로 가천대학교 입학사정관 입학팀장을 모시고, 2022학년도 경기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을 준비하는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진학 변화를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021 고교학점제 성남형 캠퍼스 운영을 통하여 학교 간 다양한 교육과정 공유를 통한 학생 맞춤형 과목 선택권 확대를 보장하며, 일반고-외고-특성화 고등학교 간 특화된 교육과정 공유로 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을 캠퍼스를 통한 물적, 인적 자원 공유로 질 높은 교육 및 학점 부여 기관을 확보하고자 한다.

이에 전문적학습공동체에 입학사정관을 모시고 달라진 진로진학 강의를 통하여, 추후 학생 선택권 확장을 위한 함께하는 권역별 공동교육과정 운영(온·오프라인), 유관기관 연계 마을 캠퍼스 운영, 학교별 특색교육과정운영(교과특성화), 고교학점제 지원팀 운영, 학교간 협력체제 구축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남 관내 모든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6개 권역으로 학교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다양한 진로와 적성에 맞는 개설 희망교과를 취합하여 과목을 선정 운영하고자 한다. 이에 단기적으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 후에, 중장기적으로는 마을 캠퍼스로 확대 운영하기로 하였다.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범희는 “학교 간 학생 진로 맞춤형 과목 선택권 보장으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성남 지역의 풍부한 물적, 인적 인프라 공유로 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이는 학교 안팎의 학점 부여기관 학보(IT, 예술센터 등)로 마을이 배움의 장(場)인 미래학교 구현의 첫걸음이며 기반이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