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옹진군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옹진군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

옹진군 포함 전국 38개 시‧군‧구 참여

김광한 | 기사입력 2021/03/16 [16:47]

옹진군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

옹진군 포함 전국 38개 시‧군‧구 참여

김광한 | 입력 : 2021/03/16 [16:47]
옹진군수를 포함한 전국 38개 기초자치단체 단체장들이 뜻을 모아 구성한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포럼)」은 16일 창립 총회를 열고 포럼 출범을 알렸다.

포럼은 한반도 평화 정착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바라는 자치단체장이 모여 창립한 정책협의기구로, 향후 지방자치단체 행정협의회로 형태를 갖춘 뒤 지자체 중심 남북교류 협력사업 발굴과 추진을 목표로 두고 있다.

포럼은 올해 초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준비위원장을 맡고 김병내 광주시 남구청장이 사무총장을, 옹진군수를 포함한 자치단체장 10명이 준비위원을 각각 맡아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창립을 준비해 왔다. 이번 창립총회는 화상회의 원칙, 일부 현장 회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포럼 관계자는“지방정부 차원에서 남북교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하고, 남북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희망할 수 있는 시점에 포럼이 출범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우리 포럼이 한반도 공존과 번영을 이루고 평화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일에는「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개정으로 지자체도 남북교류협력 사업자임이 법률로 명시되었다. 남북교류협력사업은 그동안 주로 중앙 정부에서 주도해 왔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사업주체들이 참여하는 쪽으로 방향을 달리하고 있다. 변화와 전환을 맞는 새로운 남북교류협력 시대에서 지자체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 그 부분에서 포럼 창립 의미를 찾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