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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팀 신설

학교 업무 정상화 기대, 일선 학교 업무 경감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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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1.03.17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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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행정지원팀
여주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지원 체제 강화를 위해 3월 1일자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교육과 내 학교행정지원팀을 신설해 학교의 공통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학교 현장에서 지적되어 왔던 업무 분장 갈등, 업무 과부하, 전문성 미흡 등이 이번 학교행정지원팀 신설을 통해 점차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교 현장에서는 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교육 모델 개발 및 교육 방법 연구에 집중해 여주교육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환영하고 있다.

학교행정지원팀은 신설과 동시에 여주 관내 공립 유·초·중·고등학교 교원 및 계약제교원 약 200여 명의 호봉획정 및 정기승급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고, 학교 법정의무 사항인 공기질 측정(연 2회)에 대한 일괄 용역 발주, 교과용 도서 구매, 교육공무직원(행정실무사 등)의 인건비 지급 등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지원 업무를 계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에 있으며, 이를 위한 일선 학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T/F팀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이명신 교육장은“학교 공통행정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수행함으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는 업무 경감 효과 및 업무 분장 갈등 감소를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공통행정업무를 추가 발굴하여 학교 현장의 업무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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