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6(일)

한국도자재단, K-도자기(CERAMIC) 쇼핑 갤러리몰 입점업체 모집

‘K-도자기 쇼핑몰’ 갤러리몰 개설…소장 또는 전시가치 있는 도자예술작품 전문 쇼핑코너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1.03.17 10:48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K-도자기 쇼핑몰’ 갤러리몰 개설
한국도자재단이 온라인 도자쇼핑몰 ‘K-도자기(Ceramic)’의 갤러리몰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은 도자전문 쇼핑 플랫폼으로 입점업체가 직접 상품정보를 올리고 관리하는 오픈 마켓으로 운영된다. 재단은 입점업체의 판매 상품에 대한 기술지원과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K-도자기(Ceramic)’ 쇼핑몰에서는 현재 생활도자,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몰’과 아트상품, 소품 등으로 구성된 ‘아티스트몰’을 운영 중이며 4월부터 ‘갤러리몰’을 추가로 분류, 소장 또는 전시 가치가 있는 도자예술작품을 구성․판매하기 위해 입점업체를 모집한다.

입점자격은 한국도자재단 등록 도예인 또는 도자관련 사업자등록증 보유자로 디자인 저작권 등에 저촉되지 않는 상품을 제작하는 요장 또는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업체에게 개별 아이디(ID) 등 쇼핑몰 관리자 정보가 제공되며 상품사진, 가격정보 등 관련 정보를 직접 등록‧운영할 수 있다.

이번 공모 선정 업체에게는 연말까지 입점 수수료가 면제되며 특히 입점 첫해에 한해 판매수수료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입점 상품에 대해 ▲국내·외 유명컬렉터 및 갤러리 홍보 ▲유명 마켓 연동 판매 확대 ▲고객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홍보 ▲해외 에이전트를 통한 미주, 베트남, 중국 등 세계 24개국 1만여 개 업체(바이어) 대상 상품 소개 ▲해외 주요쇼핑몰 입점 지원 등 국내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은 도자산업 유통환경을 개선하고 도자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갤러리몰 개설·운영을 시작으로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의 차별화된 정체성(Identity)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은 지난달 공모를 통해 도자식기, 소품, 액세서리 등 99개 요장 입점이 확정돼 오는 4월부터 기존 요장을 포함한 130여 개 업체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83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도자재단, K-도자기(CERAMIC) 쇼핑 갤러리몰 입점업체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