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익산시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생활선거 지원: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익산시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생활선거 지원

이운효 | 기사입력 2021/03/17 [14:45]

익산시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생활선거 지원

이운효 | 입력 : 2021/03/17 [14:45]
익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생활선거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지원 서비스는 각종 기관·단체의 의사결정 투표, 대표자 선출 등 선거에서 PC와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투·개표를 쉽고 편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 ‘언택트(Un-tact, 비대면·비접촉) 시대’를 맞아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빠르고 정확한 개표결과 확인 등의 장점으로 인해 최근 학교 학생회장 선거 등 곳곳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익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17일 치러진 ‘원광중학교 2021학년도 학생회 부회장 보궐선거’를 시작으로 익산고현초등학교 학생회 선거 등 각종 생활 주변 선거에 온라인투표(K-voting) 서비스를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익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투표 서비스 이용 신청은 홈페이지 접속하여 할 수 있고, 절차 · 이용 방법등에 대한 안내와 상담은 익산시선관위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