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시, 교육관계자 회의 열고 진로˙진학 지원방안 논의: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하남시, 교육관계자 회의 열고 진로˙진학 지원방안 논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교육당사자 의견 반영해 실질적인 정책 마련

신정식 | 기사입력 2021/03/17 [11:59]

하남시, 교육관계자 회의 열고 진로˙진학 지원방안 논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교육당사자 의견 반영해 실질적인 정책 마련

신정식 | 입력 : 2021/03/17 [11:59]
하남시, 교육관계자 회의 열고 진로・진학 지원방안 논의
하남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교육 관계자 회의를 갖고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의는 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을 포함해 교육재단, 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 학부모연합회, 학교운영위원협의회 등 다양한 교육공동체가 모여 진로·진학 지원책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대입 및 고입설명회, 교육신문 발간 등 지난해 사업 실적과 올해 진로·진학 지원 방안, 타 시·군 벤치마킹 추진 등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다.

전서영 학부모연합회장은 “감일, 위례지역 학생도 하남시 교육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단순히 진학을 위한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적성에 맞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는 회의를 통해 유관기관 간 사업계획을 공유하며 학업과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도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춘오 평생교육과장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확대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학생들이 특기와 적성을 살리면서 앞으로 바뀔 제도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