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시설공단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 봄꽃과 시화 전시로 시민 휴식 공간 제공: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설공단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 봄꽃과 시화 전시로 시민 휴식 공간 제공

김무욱 | 기사입력 2021/04/07 [10:51]

대구시설공단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 봄꽃과 시화 전시로 시민 휴식 공간 제공

김무욱 | 입력 : 2021/04/07 [10:51]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이 운영하는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에 봄을 알리는 화려한 봄꽃과 대구경북지역 시인들의 시화가 4월 한 달간 전시된다.

2021-005-복개구간 시민전시공간으로 전환.png
〈봄꽃 및 시화 전시〉

 

지난 2019년 조성된 동구 신천동(545-2번지) 일원의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은 바닥 미끄럼 및 눈부심 현상으로 인근 주민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던 시설이었다.

공단은 20208,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 환경개선 사업으로 특수 블록포장, 목재 데크 등의 조경시설을 설치해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바 있다.

복개구간을 운영하는 대구시설공단 동대구역광장에서는 4월 한 달 간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화려한 봄꽃과 대구경북지역 시인(김경호 외 5)의 시화를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줄어든 실외활동으로 계절감을 느끼지 못하는 시민들이 봄꽃 정원을 걸으면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삭막했던 복개구간에 조성된 정원에서 개최되는 봄꽃과 시화 전시가 시민들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