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항 스틸러스, 원정 2연승의 상승세 홈에서도 이어간다: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포항 스틸러스, 원정 2연승의 상승세 홈에서도 이어간다

배수남 | 기사입력 2021/04/19 [18:51]

포항 스틸러스, 원정 2연승의 상승세 홈에서도 이어간다

배수남 | 입력 : 2021/04/19 [18:51]

홈경기 vs수원FC 210419.jpg


포항스틸러스가 원정 경기 2연승의 상승세를 홈 경기에서도 이어간다.

포항스틸러스는 오는 4월 20일(화)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1’ 11라운드에서 수원FC와 맞대결을 펼친다.

포항은 지난 9라운드에서 서울을 2:1로 누르고 7경기 만에 승리의 기쁨을 누렸다. 이어 10라운드 광주전에서는 사투를 벌인 끝에 1:0으로 승리하며 두 차례의 원정에서 승점 6점을 추가했다. 부진이 다소 길어지던 상황 속에서 원정 2연전을 치르게 됐지만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데 성공하고 홈으로 돌아온 포항이다.

올 시즌 2번째 연승에 성공한 포항은 오랜만에 되찾은 좋은 분위기를 놓치고 싶지 않다. 승점 14점으로 6위에 올라 있지만 3위 수원과는 불과 승점 1점 차이에 불과한 상황이다. 따라서 여세를 몰아 3위에 안착하는 것을 우선적인 목표로 삼아야 한다. 다만 올 시즌 홈에서의 성적이 1승 2무 2패로 아직 좋지 않다.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상위권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홈에서의 성적도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 포항이다. 원정 2연승의 불씨를 스틸야드에도 지핀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서는 경기당 평균 1골 정도에 그치고 있는 공격력이 조금 더 살아나야 한다. 특히 기대를 걸고 데려온 외국인 선수들의 발끝이 하루빨리 날카로워져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광주전에서 나온 타쉬의 데뷔골은 의미가 있다. PK골이기는 했으나 결승골로서 팀 승리에 기여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득점의 물꼬를 텄다는 것은 선수에게는 확실한 자신감 상승의 요인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은 주도권 경쟁에서 상대보다 우위를 점하는 것이다. 수세적인 플레이로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어렵다.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경기를 주도하면서 상대를 지치게 하고 약점을 파고드는 집요함이 요구된다.

포항의 이번 주중 홈 경기 상대는 올 시즌 5년 만에 K리그1에 복귀한 수원FC다. 수원FC는 지난해 K리그2에서 막강한 화력을 선보이며 승격에 성공했지만 올 시즌 K리그1에서 초반 고전을 면치 못했다. 10라운드 강원전에서 역전승을 거두고 최하위에서 탈출하며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 다만, 빠듯한 리그 일정 속에 치른 전남과의 FA컵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등 체력소모가 심하다는 점은 포항에 유리한 조건이다.

주중 수원FC전과 주말 제주전을 홈에서 치르게 되는 포항은 2주 만에 다시 갖는 홈 2연전에서 홈 팬들에 대한 그간의 미안함을 갚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사력을 다해 승리를 지켜냈던 지난 광주전에서처럼 최선을 다하는 것 이상의 투혼을 발휘해 반드시 팬들과 승리의 기쁨을 나누겠다는 생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