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시, 축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동해시, 축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김형기 | 기사입력 2021/05/13 [12:42]

동해시, 축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김형기 | 입력 : 2021/05/13 [12:42]
동해시는 발한지구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축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축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에 거주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축제 전문가 양성교육 및 컨설팅을 추진해 문화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축제 연구가·축제 감독들이 전달하는 축제의 근본 의미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이론, 실무특강 및 코로나19 시대의 이슈와 현황을 통한 현 축제의 실태를 분석한다.

또, 참여자들은 개항문화 축제, 청소년 축제 등 다양한 축제에 대해 기획하고 지역에 존재하는 문화자원을 통해 발한지구에 적합한 축제의 방향과 콘텐츠를 발굴하게 된다.

'축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은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달 6월부터 운영되며 신청은 오는 5월 18일부터 28일까지 발한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접수하면 된다.

장인대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을 문화기획자로 양성하여 향후 진행될 다양한 축제도 기획부터 시행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는 올 하반기부터 양성된 문화기획자와 함께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축제와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