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경북 기본정책포럼 출범식 및 정책포럼: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대구경북 기본정책포럼 출범식 및 정책포럼

배수남 | 기사입력 2021/05/15 [23:19]

대구경북 기본정책포럼 출범식 및 정책포럼

배수남 | 입력 : 2021/05/15 [23:19]

□ 코로나로 격동적 변화를 겪은 현재,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시대정신을 정확하게 포착하고 문제진단 및 해결과 더불어 시민혁명의 정신을 되살리고 양극화와 저성장, 인구감소, 지역소멸, 지방대 위기 속 국가균형발전의 시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구·경북의 집단지성의 힘을 결집으로 더욱더 역동적인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포럼을 창립하고자 한다.

 

□ 포럼은 노진철 경북대 명예교수가 상임대표를 맡고, 송필경(원장), 유병제(대구대 교수), 이상호(경북대 명예교수), 이재동(변호사)를 공동대표로, 운영위원으로는 안현효(대구대 교수), 김영우(경주대 교수), 전용숙(대구대 교수), 김채윤(전태일의 친구들 상임이사), 기화서(지역공공정책연구원 원장)를 비롯하여 약 100여 명의 교수 및 정책 개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럼 내에서 지역균형발전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5~6개의 정책연구 분과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 포럼 출범에 맞춰 진행되는 행사는 노진철(경북대 사회학과 명예교수, 대경기본정책포럼 대표) 교수가 사회를 맡고, 안현효(대구대 일반사회교육과 교수)가 “지역균형발전과 대학혁신”이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이동진(경북대 사회학과 교수), 이재강(경북대 사회정책 및 NGO전공)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이후에 정책토론 시간에 분과구성과 정책리뷰를 통해 집단지성을 구축하려고 한다.

 

□ 발표 및 토론을 통해 현시점에서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시대정신을 포착하고, 이에 기반을 두어 지역균형발전과 대학혁신과 관련해 정책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 대구·경북 집단지성의 결속 추진으로 지역의 성장과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고, 수도권 중심의 진부한 틀에서 벗어나 지방이 중심이 되는 국가균형발전 방안을 구체화하고자 한다.

 

 

 

 

□ 팬데믹으로 인하여 우리 사회 양극화가 과거보다 더욱 심화하고, 국가적 차원뿐만 아니라, 지역 차원에서도 상시적 문제인 저성장, 인구감소, 지방소멸, 지방대 위기 등을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포괄적 틀에서 해결을 도모하고, 현실성 있는 바람직한 정책을 개발함으로써 대구·경북 지역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간 균형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