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국민체육진흥공단 카누선수단, 청소년 진로 체험에 재능기부:미디어타임즈

국민체육진흥공단 카누선수단, 청소년 진로 체험에 재능기부

2021-11-29     신정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 카누선수들이 석촌중학교 학생들에게 카누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석촌중학교 체육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카누 체험교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석촌중학교 1학년 학생 13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KSPO(국민체육진흥공단) 카누 선수단의 지도와 시범 훈련을 시작으로 안전수칙 교육, 준비운동, 기본자세와 패들 사용법 그리고 카누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수상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비인기 종목인 카누종목의 이해도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된 카누 체험교실은 카누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에서 2014년부터 운영 중인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체험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에 접해보기 힘든 수상 종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다음에 다시 기회가 된다면 물 위에서도 경험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카누팀 김동수 감독은 ‘카누라는 종목은 근력과 지구력, 용감성과 투지 등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다.’며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카누를 체험하면서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비인기 종목 저변 확대와 꿈나무 선수 발굴 육성 등 국민체육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카누팀을 비롯해 사이클, 마라톤, 펜싱, 여자축구, 다이빙, 장애인스키 총 7개 종목의 팀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