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소상공인 대학원 제1기’수료식 성료

2021-12-27     김광한 기자

 

[미디어타임즈=김광한 기자]  국립 인천대학교 트라이버시티연구소(소장 하병훈)는 인천지역 소상공인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인천대학교 소상공인 대학원 제1기 과정’ 수료식을 23일 오후 교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대학원 과정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가 인천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성장기회 제공과 상권활성화를 앞장서 이끌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트라이버시티연구소에 운영을 위탁한 바 있다.

 

동 과정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10월에 학기를 시작하여 불과 2개월 동안 72시간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이수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3시간씩 교육을 진행하였고, 61명의 지원자 가운데 46명이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수업 비중이 커진 상황에서 트라이버시티연구소가 구축한 최신 온/오프라인 겸용 강의실과 LMS(학습관리시스템)의 역할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축 온/오프라인 강의실과 전용 LMS를 통하여 학습효과를 배가할 수 있었다고 수강생들은 입을 모았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방역 가이드를 준수하기 위하여 전체 수료생 중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 미추홀구 소상공인회 성수환 사무국장은 인천대학교 총장(박종태) 표창을 수상하였다.

 

인천대학교 소상공인대학원 제1기 동문회장을 맡은 김종린(신기시장 상인회장)씨는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지난 몇 달 소상공인대학원이 있어 참으로 마음 따뜻했다”며 “배움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익히면서 희망을 품을 수 있었다”고 인천시와 인천대학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