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경주국립공원 참누리 봉사단 국립공원 스탭프 투어 완료!:미디어타임즈

경주국립공원 참누리 봉사단 국립공원 스탭프 투어 완료!

지리산에서 태백산까지 21곳 스탭프 투어 완료

2021-04-28     배수남

 

 

 

\"투어.JPG\"

        경주국립공원 참누리 봉사단 배수남단장과 정성현, 이용욱단원이 스탬프 투어 완주증을 들고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2020년 9월 2만부와 지난 3월 3일 ‘1회 국립공원의 날’에 맞춰 전국 국립공원에서 ‘국립공원 여권’을 2만부 추가로 배부했으며, 공단은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7월부터 한라산을 포함해 22개 공원을 대상으로 여권 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4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500여명이 완주했다.

탐방객은 공원별 탐방지원센터와 안내소, 생태탐방원, 체험학습관 등에서 해당 국립공원의 방문을 인증하는 도장을 국립공원 여권에 찍으면 된다.

도장은 각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동물·문화재·경관 등을 새겨 탐방객이 인증 도장을 찍고 국립공원의 역사·문화 등을 함께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대표적으로 지리산은 반달곰, 한라산은 백록담, 경주는 석가탑과 다보탑, 태백산은 천제단, 변산반도는 채석강, 다도해해상은 바다와 상괭이를 도장에 표현했다.

\"2039387_523311_3857.jpg\"

 

 

 

 

                                            공원별 대표 상징 도장. 사진=국립공원공단제공

도장을 찍고 인증을 받으면 인증 도장 10개 이상부터 메달, 패치, 인증서로 구성된 기념품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투어1.JPG\"

국립공원 10곳, 22곳 방문 인증 시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누리 봉사단(단장 배수남)은 봉사단원들과 꾸준한 봉사 활동을 하며, 전국의 국립공원을 완주하는데 첫번째는 국립공원 깃대종 뺏지를 모으며 21개 국립공원을 완주 하였고, 스탬프 투어로 두번째 완주 하는데 다닌 거리는 20,000km를 육박한다.

배수남 단장은 단원들과 국립공원을 다니며 새로운 추억거리를 만들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정성현, 이용욱 단원들이 올해는 꼭 원하는 직장취업에 성공하여 한해를 마무리 졌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