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충북국제교육원, 2022. 하반기 세계시민 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세계시민이 되다!

편집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17:32]

충북국제교육원, 2022. 하반기 세계시민 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세계시민이 되다!

편집 기자 | 입력 : 2022/12/07 [17:32]


[미디어타임즈=편집 기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은 10월 11일부터 12월 7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5학년 392명을 대상으로 총 8기로 운영한 ‘2022. 하반기 세계시민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세계시민의식을 드높일 목표로 운영된 과정으로, 학생들이 충북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를 직접 방문해 참가했다.

교육과정은 △지속가능한 식생활 △창의적 문제해결 △긍정적인 마음가짐 △작은 실천으로 세상을 바꾸기 △팀활동 △창의융합프로그램 등으로 구성·운영됐다.

학생이 환경·평화·협동·문화다양성·실천의 중요성을 배우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과정이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사용되고 버리는 유리병을 새로운 예술품으로 만드는 ‘바다 유리 예술’ 수업 시간을 통해 낭비되는 자원이 없도록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영록 원장은 “기후 위기 등 인류 전체가 직면한 문제해결을 위해 지구촌 구성원 모두가 상생·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행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며 “세계시민 아카데미를 통해 충북 학생들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여 진정한 세계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