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동해시, 삼화동에 치매 친화적 공원 조성

건강올리GO, 기억올리GO!

김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0:11]

동해시, 삼화동에 치매 친화적 공원 조성

건강올리GO, 기억올리GO!

김서하 기자 | 입력 : 2023/11/23 [10:11]


[미디어타임즈=김서하 기자] 동해시가 21일 삼화동에 치매 친화적 공원인 기억키움공원(이로동 17-8, 홍도쉼터)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보건복지부 주관‘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발굴 공모’에 선정, 9월 삼화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인식개선과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있다.

치매예방존과 인지체험존으로 구성된 공원 내부에는 ▲ 치매란, 무엇인가요? ▲치매예방 3.3.3 수칙 ▲치매자가진단 ▲짝꿍을 찾아라! ▲치매예방체조 등의 안내판이 설치됐다.

특히,‘생각하는 길’은 주․야간 빛을 따라 걸으며 절주, 금연, 뇌 손상 예방, 치매조기 검진 등 키워드를 사용하여 ‘3권(勸), 3금(禁), 3행(行)’의 치매예방수칙을 인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설치된 안내판에는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사업 소개와 연락처가 있어 치매에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연락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기억키움공원 운영은 물론 삼화동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안심경로당(2개소)을 선정하여 실버레크레이션, 원예치료, 공예 교실 등 다양한 인지 자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 “기억키움공원을 이용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과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돌봄 부담경감을 위한 치매 친화적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