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대전시, 국내 무인기 시스템산업 발전방향 모색

2023 무인기시스템 심포지엄, 기술개발 및 산업발전 도모

김광한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4:04]

대전시, 국내 무인기 시스템산업 발전방향 모색

2023 무인기시스템 심포지엄, 기술개발 및 산업발전 도모

김광한 기자 | 입력 : 2023/11/30 [14:04]


[미디어타임즈=김광한 기자]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최하고 대전시와 국토부가 공동 후원하는‘2023 무인기시스템 심포지엄'이 30일 개막했다.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대전컨벤션에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산·학·연·관의 국내 무인기시스템 산업발전을 도모하고 무인기시스템 관련 기술개발 동향 공유로 지역업체 경쟁력을 강화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관 및 무인기 관련 기업체, 대학교수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드론작전사령부 장재영 중령이 ‘드론작전사령부의 창설과 미래 드론 전력 발전 방향’을 제시했고 국방과학연구소 박준성 부장은 ‘모자이크전을 대비한 항공 MUM-T 발전 방향’,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이기영 단장은 ‘방산혁신클러스터를 통한 드론의 방산육성사업 접근 전략’을 각각 발표했다.

또한 무인기 분야의 4개 세션이 운영됐는데 세션1은 무인기 체계, 세션2는‘2023 대전드론 챌린지’우승팀 초청세션, 세션3은 무인기 통신 및 AI, 세션4는 신개념 비행체 분야로 풍산의‘실린더형 VTOL기체’와 한국항공대학교의‘모선-자선 시스템의 공중분리–재결합 기술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선경 대전시 국방산업추진단장은“이번 심포지엄이 무인기 시스템의 최신 첨단기술의 동향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산·학·연·관 교류를 통해 무인기 시스템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관련 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