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바람골길 하천관리 네트워크'운영으로 하천 수질관리 강화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6:44]

남양주시, '바람골길 하천관리 네트워크'운영으로 하천 수질관리 강화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3/12/04 [16:44]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달 27일부터 진접읍 소재 원금곡천 수질관리를 위해 「바람골길 하천관리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진접읍에 위치한 원금곡천은 그간 원인 불명의 오·폐수 유입으로 하천의 오염이 지속되어 지역주민의 불안을 야기하고, 하천 일부 구간이 복개돼있어 오염원 파악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시는 효율적인 현장 대응과 예방책 마련을 위해 지역 기업인회와 지역주민대표, 남양주시 수질 관련 부서로 이뤄진 「바람골길 하천관리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바람골길 하천관리 네트워크」는 상시 하천을 모니터링하고, 즉시 출동해 초동 조치하는 민·관 협조 체계를 구축했으며, 기업의 자체적인 시설 점검 독려, 오·폐수 방류 근절을 위한 홍보를 실시하고 부서별 상호 협업을 통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등 하천 수질 관리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 재난 사항에 대비해 구축한 「진접읍 지역안전 네트워크」의 SNS 소통 채널을 활용해 지역주민대표가 수질오염 상황을 센터 담당자에게 전파하며 신속한 초동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하천 오염원 유입을 원천 차단해 수질오염 우려를 불식시키고, 과거 하천에서 뛰어놀던 지역주민들의 아련한 향수를 채워 줄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하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