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소년시대' 3주 차도 또 터졌다! 네이버 검색 1위, 키노라이츠 콘텐츠 통합랭킹 전체 1위!

이옥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8:08]

'소년시대' 3주 차도 또 터졌다! 네이버 검색 1위, 키노라이츠 콘텐츠 통합랭킹 전체 1위!

이옥수 기자 | 입력 : 2023/12/11 [18:08]


[미디어타임즈=이옥수 기자] 첫 주 대비 총 시청량 934% 폭증, 3주 연속 쿠팡플레이 인기작 압도적 1위, 네이버 ‘많이 찾는 드라마’ 1위, 키노라이츠 콘텐츠 통합랭킹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2023년 최고의 화제작 '소년시대'가 지난 8일(금) 5, 6화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소년시대 신드롬이 낳은 네 가지 트렌드와 각양각색 시청자 반응을 공개했다. [제공: 쿠팡플레이 l 감독: 이명우 l 극본: 김재환 l 출연: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

1, 2화 첫 공개부터 화제를 모았던 특유의 느릿한 호흡과 한 번 더 곱씹어 보게 만드는 간접 화법의 충청도 사투리가 배우들의 찰진 연기가 더해져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나날이 치솟는 '소년시대'의 인기와 함께 시청자들 사이에 충청도 사투리가 선풍적인 유행을 끌고 있는 것. 시청자들은 일상생활을 넘어 커뮤니티, SNS에서도 사투리를 이어가며 소년시대 세계관에 푹 빠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요즘 남편이랑 ‘이!’ 한마디로 다 통한다니께~”(방***), “직장에서 '소년시대' 본 사람들끼리 충청도 사투리로 얘기하네유ㅋㅋ”(유***), “큰일 난 겨… 이제 이 말투 중독된 겨…”(21전북***), “'소년시대' 보고 나도 모르게 사투리가 튀어 나오자녀~ 환장하겄네~”(ri***), “충남 시골로 이사 왔는데 앞집 아저씨들 말투랑 똑같네요ㅋㅋ”(us***) 등 친근하고 해학적인 충청도식 유머는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하며 극에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있다.

1. “고향이 부연디… 내 학창 시절이 생각나는구먼유”

돈까스, 짜장면, 요구르트…'소년시대' 속 옛 생각 나는 메뉴의 재발견

먼저, ‘병태’(임시완)와 ‘선화’(강혜원)의 데이트 장소였던 추억의 경양식집부터 빵집 아들 ‘경태’(이시우)가 직접 선보인 그때 그 시절 인기 메뉴 비엔나 커피, 당시 잘나가는 청춘들의 필수 코스이자 부여농고 패거리의 단골 메뉴인 짜장면, 병태가 흑거미 ‘지영’(이선빈)에게 매일 건네는 요구르트 등 그때의 정취를 고스란히 담아낸 먹방에 시청자들도 그 시절 음식을 찾으며 함께 80년대 감성에 취하고 있다.

“고향이 부연디… 내 학창 시절이 생각나는구먼유”(끼***), “그 시대 그 감성ㅋㅋ 어린 시절이랑 똑같음”(법***), “나도 모르게 킥킥거리고 보고 있더라구요. 추억도 돋고 코믹하기까지”(SO***), “80년대 충청도에서 읍 단위 학교 다녔는데 정말 실감 나네요”(rcmf***), "옛 추억도 많이 떠오르고 나도 저런 순수한 때가 있었지 생각 듦" (user****) 등 '소년시대'를 통해 1980년대로의 시간 여행을 떠난 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2. “마지막에 진짜 오열했네", "어뜩해유... 장병태 화이팅!!!"

피바람이 분 부여농고, 그리고 맹렬한 사랑과 전쟁

금요일 공개된 5화에서는 진짜 아산 백호 ‘경태’의 귀환으로 가짜 아산 백호 ‘병태’의 시대는 처참하게 막을 내렸다.

사랑과 우정, 명예까지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게 된 ‘병태’와 그를 둘러싼 인물들의 달라진 모습에 이어 6화에서는 ‘경태’의 괴롭힘을 이기지 못한 ‘병태’가 폭력을 피하기 위해 또 다른 폭력을 행사하면서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동시에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병태’가 앞으로의 험난한 학교 생활을 어떻게 헤쳐 나갈지 기대된다.

"와, 호석이랑 병태 우는 거 너무 슬프다ㅠㅠ"(m**), "경태를 이기고 평화가 오길! 재밌어요"(가족**), "너무 맘이 아파서 마지막에 진짜 오열했네"(우**), "어뜩해유... 장병태 화이팅!!!"(Vict****), "다들 병태가 군림하던 시절을 더 그리워하는 눈치인듯" (SS****), "경태가 너무 갑자기 변하니ㅠㅠ 병태랑 친구가 될 수 있을까?"(또또**), "6화 너무 슬퍼요... 병태 어떻게 좀 해주세요"(대**) 등 걱정과 응원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3. “'소년시대' 공개일만 손꼽아 기다리는구먼~”

매주 금요일 저녁 8시까지 기다리는 고통 호소 ‘금요병앓이’??

가볍고 재미있는 코미디 장르 속 탄탄하고 빠른 전개로 시청자들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만 기다린다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매 회차가 공개될 때마다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반응을 공유하고 다음 스토리를 함께 예상하며 매주 금요일만 기다리는 ‘금요병'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

“금욜 빨리 와라 그리고 우리 병태 살려ㅠㅠ”(SS***), “병태 쥐어박고 싶다가도 진짜 맞는 거 보니까 불쌍함…”(grac***), “일주일이 왜 이리 긴겨~ '소년시대' 공개일만 손꼽아 기다리는구먼~”(us***), “요즘 '소년시대' 보는 맛에 산다”(qwer***), “기다리다 숨 넘어가겄슈 빨리 내놓으란 말여”(행***) 등 매주 금요일만 목 빠지게 기다리는 열혈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은 오는 12월 15일(금) 저녁 8시에 공개되는 7, 8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다이내믹 청춘 활극. 예측불허 스토리 전개와 개성 만점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으로 매화 출구 없는 과몰입을 유발하고 있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