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을지대·대학원 다수 학생, 외부 대회 입상

- 2개 학술대회서 우수상 2명, 한시백일장 7명 수상

신훈종 기자 | 기사입력 2024/05/18 [22:01]

을지대·대학원 다수 학생, 외부 대회 입상

- 2개 학술대회서 우수상 2명, 한시백일장 7명 수상

신훈종 기자 | 입력 : 2024/05/18 [22:01]

 

[미디어타임즈=신훈종 기자]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와 대학원의 학생 다수가 각종 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7일 을지대에 따르면 을지대 식품생명공학전공 학생 연구팀과 을지대 일반대학원 미용화장품과학과 학생이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한시백일장’에서 을지대 학생 7명이 동상 등을 받았다.

 

지난 10일 ‘2024 한국식생활문화학회 제77차 공동춘계학술대회’ 포스터 부문에서 식품생명공학전공 학생 연구팀(김민수, 김수인, 박지연, 백민경)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수상작은 ‘식생활라이프스타일(Food-related lifestyle) 유형별 대체당 음료에 대한 만족도 및 재구매: 2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라는 연구로, 연구팀은 음료 구매 만족도·재구매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가설을 검증했다.

 

연구 결과에 대해 심사단은 20대 소비층을 겨냥한 식품마케팅 전략의 기초 자료를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부문에서 을지대 일반대학원 미용화장품과학과 심다빈 석사연구원이 우수상을 받았다.

 

심다빈 석사연구원은 ‘인간 모발 세포 증식과 케라틴 합성 촉진을 통한 AP콜라겐 펩타이드의 모발 성장과 품질 향상 효과’라는 주제로 실꼬리돔 비늘에서 추출한 AP콜라겐 펩타이드가 케라틴의 발현량을 높이는 효능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지난 12일 함양향교 주관으로 열린 ‘제3회 전국 한시백일장’에서 을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이효재,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최보민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으며, ▲바이오공학부 맹은송 ▲식품산업외식학과 이무현 ▲아동학과 이서연 ▲임상병리학과 이예원 ▲물리치료학과 이태호 학생이 가작을 받았다.

 

을지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이뤄내 자랑스럽고, 학생들을 지도한 교수들에게 학교의 명예를 드높여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차별화 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