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군포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만든다: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군포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만든다

군포시의회 제1기 의정 모니터단 위촉식

신정식 | 기사입력 2021/03/12 [20:01]

군포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만든다

군포시의회 제1기 의정 모니터단 위촉식

신정식 | 입력 : 2021/03/12 [20:01]
제1기 군포시의회 의정모니터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의회(의장 성복임) 제1기 의정모니터단이 정식으로 발족했다.

이들은 앞으로 의회 방청 및 모니터링 활동은 물론이고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그동안 군포에서는 시민단체 등 민간 차원의 의정 모니터 활동은 있었지만, 시의회 차원에서 의정 모니터단을 결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일 군포시청 소회의실에서는 ‘군포시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단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모니터단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 했다. 군포시의회는 지난해 이우천 의원의 대표 발의로 ‘군포시의회 의정모니터단 구성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2월 공개 추첨을 통해 모니터단을 선발했다.

위촉식 후에는 모니터단 운영계획 설명과 질의응답, 모니터 운영위원회 구성의 시간을 가졌다. 모니터 운영위원회는 모니터단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모니터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수행하기 위해 단장, 부단장, 총무를 선출했다.

의정모니터단의 임기는 2년이며 의회 방청 및 모니터링과 시민의 불편 및 제도 개선사항이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지역 여론을 의회에 전달한다. 올바른 모니터링 방법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 2회의 역량 강화 교육과 모니터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간담회도 연 6회 진행될 계획이다.

성복임 군포시의회 의장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의정모니터단의 쓴소리를 기대한다”라며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서 더욱 변화하고 발전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